현재 전시 지난 전시 온라인 전시
Iku Harada : Within Without
Iku Harada : Within Without
전시 기간
2021.1.7 - 1.30
전시 소개

일본의 젊은 작가 이쿠하라다(b.1982)는 모호한 경계를 사이에 두고 공존하는 현실과 비현실을 탐구한다. 작가는 양쪽 모두에서 얻은 영감을 생생하게 담아내기 위해 여러 작업단계를 거쳐 다채로운 회화와 조각을 창작해낸다.

 

먼저 현실에서 마주하는 일상적 풍경과 공간을 가상현실(VR)에 재현한다. 선과 면으로 이루어진 가상 공간으로부터 울창한 자연 속에 건물을 짓고 작품을 전시하는 등 공간감을 갖춘 또 다른 세계가 탄생하는 것이다. 컴퓨터로 만들어진 이미지지만 시간과 일조량에 따라 변화하는 빛과 그림자를 구현해 생동감을 불어넣고 두 공간의 연결고리를 만들어낸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풍경의 입체감이 달라지는 가상세계의 순간을 다시 포착한다. 그 후 공간을 캔버스에 평면으로 옮겨내고 조각으로 재탄생 시켜 3차원적으로 존재하게 한다.

 

이쿠하라다는 Garden, House, Home 등의 시리즈를 통해 비비드한 색감의 가상 풍경을 아름다우면서도 낯설게 표현한다. 감상자는 캔버스에 그려진 창 혹은 페인팅을 둘러싼 조각품을 감상하며, 작가가 창조한 세계에 들어온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된다.

 

이번 전시는 Art Front Gallery(도쿄)와 협업으로 진행된다. 수십 년간 글로벌 감각을 쌓아 온 BHAK는 이번 개인전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갤러리와 협업해 다양한 아트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